'제주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출범…초대회장에 영주일보 양대영
작성일 : 2015년 10월 23일   view 973
'제주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가 13일 제주시 마리나 호텔 8층 무궁화홀에서 제주도내 인터넷신문 7개사가 기자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출범식 및 창립총회를 가졌다.

 제주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는 출범식에서 영주일보, 일간제주, 제주광장, 제주뉴스, 제주인뉴스, 제주저널(삼다신문), 제주퍼블릭뉴스 등 7개사가 참여했다.

 새롭게 출범한 인터넷기자협회는 강령으로 공익과 정론, 민권을 우선시하는 올바른 언론문화를 창달해 법과 권력, 자본 앞에 차별 없는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고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언론의 순기능을 다할 방침이다. 
1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출범.jpg
기자협회는 강령으로 ▲정의로운 사회구현을 위해 언론인 자질향상 ▲언론자유를 위해 내외의 압력 함께 대응 ▲친목과 회원사 권익옹호 위해 공동 대응 ▲도내외 다른 언론단체와 유대를 강화해 언론문화 발전에 공동 노력 등 4가지 강령을 채택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신임 회장에 영주일보 양대영 편집국장이, 수석부회장에 제주뉴스 고병수 편집국장이, 감사에는 제주광장 강선종 편집국장이 선출됐다.

 양대영 초대 회장은 취임사에서 “우리협회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언론매체로 회원사간 긴밀한 정보 및 인적교류를 통한 회원권익을 옹호하기 위한 연대와 화합의 필요성에 따라 협회를 구성하게 됐다”고 말하며,  “우리 회원사는 사회 환경을 감시하는 언론의 역할을 다하고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공동 추진해 지역사회 언론의 여론순화 및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협회는 언론활동을 방해하는 내부 또는 외부의 어떠한 세력에 대해도 공동으로 힘을 합쳐 맞서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회원사간 친목과 회원사 권익옹호를 위해 공동대응에 회장부터 솔선수범한다”고 밝히고 “도내외 다른 언론단체와 유대를 강화해 언론문화 발전에 공동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현달환 사무총장은 “제주도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는 조만간 사단법인화를 통해 확실하게 제주지역사회를 위한 진정성있는 기자협회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자 : 퍼블릭 웰(e-mail : jjpw@jjp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