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제주 관광행복택시, 20일‘행복 스타트’
작성일 : 2018년 07월 23일   view 555
행복택시.jpg

  7월 20일부터 관광행복택시 시범운영으로 홈페이지 개설 및 사전예약이 시작됨에 따라 인터넷과 전화로 관광행복택시 이용예약이 가능해 진다. 제주특별자치도와 개인·일반 택시운송사업조합이 보증하고 관리하는 관광행복택시는 사전 예약을 통해 배차되는 시스템으로 승객이 원하는 곳으로 운행되는 택시다.

관광행복택시는 평소 일반 택시로 운행하다 예약 및 배차가 되면 시간 대절 요금으로 운행하는 택시로 올해 3월 어르신 행복택시, 4월 환승 행복택시 사업의 뒤를 이어 ‘제주 행복택시 3종 세트’의 마지막 사업이다.

예약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전화(1899-7321) 또는 관광행복택시 홈페이지(www.jejutaxitour.co.kr)를 통해 이용 예약을 할 수 있다.

❍ 최소 3일전 예약해야 배차가 가능하며 콜센터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된다.

❍ 인터넷 예약은 제주도청 홈페이지에 마련된 제주관광행복택시 배너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 콜센터 운영시간은 향후 예약 및 운영 상황을 모니터링 해 점차 늘릴 계획이다.

요금은 시간 정액운임제로 3시간 이하는 중형 5만원, 대형 8만원이다. 일일 9시간 이용 시 중형 기준 15만으로 5시간, 9시간에 따라 요금이 차등 구분되며, 1일 이상 예약 시 3시간 및 5시간 시간요금제 추가 계약이 가능하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의 개선 사항과 건의 내용 등 승객들의 수요 등을 적용해 오는 9월 1일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택시요금.jpg

< 문 의 : 교통정책과 710-2452 >


기자 : 퍼블릭 웰(e-mail : jjpw@jjp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