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주자치도, 공약이행 ‘전국 1위’...공약대상 시상
작성일 : 2018년 05월 04일   view 2,715

제주특별자치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4년 연속 최우수등급’ 달성에 이어 전국 최고 지자체로 선정

지난 3일 제주특별자치도는 민선6기 공약대상에서 제주도가 ‘전국 1위’ 우수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유재중의원)는 2일 오후 6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민선6기 공약이행 평가회 겸 공약대상 시상식’을 공동 개최하고 제주도를 비롯한 2개 광역단체와 57개 기초단체에 공약대상을 시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등 상위 3개 시도지사 개인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각 우수지방자치단체에 대해서도 상을 수여했다.

제주도는 그동안 민선6기 공약 실천을 위해 정기적인 자체 점검과 홈페이지에 결과를 공개, 착한공약 10선 선정 등의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매년 공약 도민평가단을 운영 공약사업 이행 여부를 평가하는 등 공약관리 전 과정에 주민 참여를 확대하고 공약 달성 신뢰도를 높여왔다.

이번에 수상한 공약대상은 전국 17개 광역시도와 226개 기초자치단체 공약에 대해 지자체 홈페이지와 언론보도, 공약이행보고서 등을 종합해 4년간의 공약이행 실태를 평가한 것이다.

지난 4월 19일 전국 17개 광역단체장의 공약이행성적 조사‧평가결과 발표에서 제주도는 76.27점으로 ‘전국1위’를 기록, 부산광역시(73.96점), 세종특별자치시(72.10점)와 함께 우수광역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제주도는 지난 3월 2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전국 시도지사 공약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등급’ 달성에 이어 외부평가기관 공약평가에서 전국 최고의 지자체라는 평가를 얻게 됐다.



기자 : 퍼블릭 웰(e-mail : jjpw@jjpw.com)